스마트폰 돈벌기 / / 2024. 6. 6. 13:33

[챗 GPT전문가 과정] 12회차 구독자를 불러오는 유튜브동영상 You Tube 성공하는 Niche [온라인에선 클릭 없인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반응형

챗GPT 전문가과정 12회 차

 

챗GPT  전문가 과정 12회 차 유튜브 성공하는 니치 ( Niche)

유튜브 계정설정하기, 유튜브 성공전략비법,  구독자를 불러오는 유튜브영상 전략을 공부합니다.

아무리 AI를 동원해서 영상을 만든다 해도 결국은 사람이 마무리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튜브 채널설정부터 많은 부분을 공부해야 합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유튜브가 가장 오랜 시간 사람들의 유일한 놀이터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구글에서 "챗GPT 이백배" 이렇게 검색 해보세요.

모든콘텐츠가 이백배가 올린 콘텐츠 입니다. 이걸 배우는 겁니다.

 

 

특강일시

1. 일시 : 6월 10일(월) 오후 3시

2. 장소: 소사역 3번 출구 토마토김밥 2층

3. 비용 : 열정 가득

4. 참석하시는 분은 반드시  성함/연령대/ 하시는일 아래 연락처로 문자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클릭!

필자연락처문자 남기기

 

준비사항

1. 노트북  

2. 노트북에서 Google로그인  YouTube 로그인

3. 본인 유튜브 채널 설정완료 하고 참석

 

 

유튜브 성공 Niche 10가지

 

유튜브를 하는 분, 하시려고 준비하는 분, 온라인사업을 하시는 분은 반드시 이 말을 명심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클릭 없인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ㅜㅠ

 


유튜브 성공을 불러오는 Niche

여기서 Niche는 남들과 차별화되는 나에게 꼭 맞는 나의 전문분야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열정과 진정성:

콘텐츠 제작에 대한 열정은 창의력을 불어넣고 시청자들이 계속 돌아오게 만듭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을 공유하며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치( Niche ) 선택:

올바른 니치를 선택하는 것은 콘텐츠의 초점을 정의하고 헌신적인 관객을 끌어들이는 데 중요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오락을 제공하며, 교육하거나 영감을 주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세요.


일관성: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시청자들이 채널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관객 참여:

댓글, 좋아요 및 공유를 장려하여 구독자와 상호작용을 증가시키세요.


SEO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가 검색에서 잘 나타나도록 키워드 연구와 SEO 전략을 사용하세요.


멀티미디어 사용: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사용하여 비디오의 품질을 향상하세요.


적응성:

유튜브의 변화하는 트렌드와 알고리즘에 적응하세요.


홍보: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그리고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여 채널을 홍보하세요.


분석:

유튜브 분석을 사용하여 성과를 추적하고 콘텐츠 전략을 개선하세요.
이 10가지 사항들은 유튜브에서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자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구독자와 연결을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채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성공조건 3가지


유튜브에서 섬네일, 제목, 그리고 메타데이터는 콘텐츠의 성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시청자의 주목을 끌고, 검색 결과에서 콘텐츠를 찾게 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다음은 이 세 가지 요소가 유튜브 영상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① 섬네일: 섬네일은 시청자가 비디오를 클릭하기 전에 보게 되는 첫 번째 시각적 인상입니다. 매력적이고 관련성 높은 섬네일은 클릭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섬네일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콘텐츠가 더 많이 추천되고 검색 결과에서 더 잘 보이게 하는 신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제목: 제목은 콘텐츠의 내용을 간략하게 전달하며, 시청자가 비디오를 클릭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워드를 포함하여 명확하고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③ 메타데이터: 메타데이터는 비디오의 제목, 설명, 태그 등을 포함하며, 이는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에 의해 콘텐츠가 어떻게 발견되고 분류되는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키워드 연구와 SEO 전략을 사용하여 메타데이터를 최적화하는 것은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서로 상호작용하며, 각각이 강력할 때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매력적인 섬네일이 있지만 메타데이터가 약하면 비디오가 주목받지 못할 수 있으며, 반대로 훌륭한 메타데이터가 있지만 섬네일이 미흡하면 무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섬네일, 제목, 메타데이터는 유튜브 콘텐츠의 성공을 위해 함께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이는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비디오를 더 넓은 관객에게 도달하게 하고, 더 많은 시청자와의 연결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섬네일, 제목, 메타데이터 최적화


유튜브에서 섬네일, 제목  메타데이터를 최적화하기


⑴ 섬네일 최적화:


고품질 섬네일: 섬네일은 시청자가 비디오를 클릭하기 전에 보게 되는 첫 번째 시각적 요소입니다. 고품질, 관련성 높은 섬네일을 만들어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텍스트 훅(Hooks) 사용: 섬네일에 간결하고 직관적인 텍스트 훅을 추가하세요. 굵은 글씨로 표시하여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와 일치: 섬네일은 비디오 내용과 일치해야 합니다. 혼동을 피하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미리 보기와 섬네일을 일치시키세요.


미끼 사용: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미지, 색상 또는 요소를 포함하세요.


⑵ 제목 최적화:


주목할 만한 제목: 제목은 시청자의 주목을 끌어야 합니다. 간결한 언어로 비디오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흥미를 유발하세요. 예를 들어, "완벽한 푹신한 팬케이크 레시피"는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보다 좋습니다 1.
키워드 사용: 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도록 하세요.


⑶ 메타데이터 최적화:


설명: 비디오 설명은 시청자에게 비디오 내용을 알려주고 관심을 유발해야 합니다.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도록 하세요. 중요한 세부 정보나 지침을 포함하세요.


태그 사용: 태그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비디오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디오와 관련된 태그를 사용하세요.


데이터 분석: 비디오의 성능과 관객 참여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세요. 높은 클릭률을 가진 비디오와 개선이 필요한 비디오를 식별하고 조정하세요.


이러한 최적화 방법을 적용하여 유튜브 채널의 성공을 더욱 향상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며, 채널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 홍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는 유용한 홍보 방법 몇 가지입니다:
 
  Google 친화적인 키워드 선택:
좋은 유튜브 채널은 훌륭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로 시작됩니다. 사용자들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은 많은 검색에서 다른 콘텐츠보다 비디오를 우선시합니다. 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가능한 키워드를 식별하세요. 키워드를 분석하고 비디오 결과가 높은 순위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콘텐츠에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흥미로운 제목 작성:
제목은 비디오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시청자의 주목을 끌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흥미로운 제목을 작성하세요. 클릭베이트 헤드라인을 피하면서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클릭 베이트(click bait)', 말 그대로 미끼를 덥석 물 수밖에 없는, 클릭할 수밖에 없는 헤드라인이나 섬네일을 의미한다. 온라인에서는 클릭 없인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커스텀 섬네일 생성:
섬네일은 시청자가 비디오를 클릭하기 전에 보는 첫 번째 시각적 요소입니다. 매력적이고 관련성 높은 섬네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클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채널 홍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채널을 홍보하세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채널 링크를 공유하세요.


커뮤니티 참여: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세요. 댓글을 달고 다른 채널과 상호작용하여 시청자와 연결하세요.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시청자들이 채널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채널과 협업:
유명한 채널과 협업하여 시청자들을 확보하세요.


채널을 다양한 곳에 링크:
웹사이트, 블로그, 매거진 등 다양한 곳에 채널 링크를 추가하세요.


콘텐츠 가치 제공:
시청자들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유익하고 흥미로운 비디오를 만들어 시청자들이 돌아오게 만드세요.


유튜브 트렌드와 도전에 참여:
유튜브 트렌드와 도전에 참여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채널을 홍보하세요.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여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고 시청자들을 끌어들일 자세로 열정을 내셔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