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 2022. 5. 13. 14:04

[구글에드센스 승인] 빨리받는 방법

반응형

구글에드센스 승인 빨리받는 방법들을 간단히 기술합니다.

 

1. 구글 에드센스 승인빨리 받는방법

여러가지 설과 카더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필자는 티스토리블로그를 10여년 전 시작했고, 그블로그에 에드센스 광고를 운영했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티스토리를 못하고 그때 사용했던 티스토리블로그가 로그인정보 문제로 사라져 버리는 상황을 맞게 되었고, 그후로 티스토리에 로그인정보를 찾아 달라는 요청을 했는데 결국 못찾고 말았습니다.

구글에드센스 승인



그래서 최근 다시 티스토리를 새로 만들고,다시 시작합니다.
어디든 어떤 블로그든 한가지 확실한것은 정보성입니다.그리고, 구글은 사람이 색인을 하고, 승인을 해주는 것이 아니고 구글봇이 담당하므로, 그걸 염두에 두어야 할것입니다.

에드센스승익 빨리나는법


1.정보성 글 작성하기
정보를 주는 글을 말합니다.
상대방이 읽었을때 정보가 될만한 글이 되야 합니다.
만약 내가 티스토리 에드센스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을때 내가 얻고 싶은 정보가 들어 있다면, 그게 바로 최적의 글이 되는 것입니다.
청와대가 개방되었는데, 어떻게 가야지? 할때 검색을 통해서 찾으려 할것입니다.
그때, 내블로그가 네이버든 구글이든, 다음이든 상단에 나온다면, 그리고 그정보가 믿을 만한것이라면, 당연히 클릭해서
읽을것입니다.

2.두괄식 문단작성

글을쓸때 구글AI 가 이해가 빠르도록,제목-머리글-소제목-본문 이렇게 작성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머리글(메타스크립션)100자 내외 포스팅 주제가 잘 드러나는 간략한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개조식: 글을쓸때 앞에 번호를 정하며 요점이나 단어를 나열하는것입니다.
두괄식:유튜브영상에서도 두괄식이란 말이 들어 갑니다.
즉, 영상의 핵심내용, 글의 핵심내용을 먼저 적는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도 이영상이 무슨영상이다.하고
10초내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글도 마찬가지지요. 이 포스팅은 무슨내용을 이야기 한다. 이렇게 적는 것입니다.
맞춤법 검사는 꼭 하시고, 문맥도 중요합니다.

 



3.글자수

몆자라고 딱집어 말하기는 그렇지만,통상 1,000자~2,000자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꼭 맞는 것은 아니지만, 정보성 글을 길게 쓰다보면, 중요한 내용이 포함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을 하는것 같습니다.
사실 에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글이라는 인식이 되면,빨리 승인이 나는것 같습니다.

4.카테고리 맞는 주제 운영
이것도 역시, 정답은 없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카테고리를 3개 정도만 운영하고, 그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의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5.구글에드센스 승인
통상 승인요청을 하면,"사이트에 광고를 게제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는 메일을 받습니다.

승인절차는 사람이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거절후 즉시 다시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일을 받은수 조치사항을 행하고 즉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요즘은 에드고시 라고 할만큼 어렵다고 하는데,어차피 승인은 해주는 것인데, 조금 빨리 하냐 늦게 하느냐 이차이 입니다. AI 가 하는것이니 거절과 동시에 다시 신청하는것이 중요합니다.

6.구글에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는 방법
흔한소재보다는 남다른 소재 남이 다루지 않는 소재의 글이 에드센스 통과에 유리합니다.

구글에드센스 약관

구글은 에드워즈 광고주들을 보호하는데 최우선을 둡니다.

구글을 믿고 광고를 하는데 구글을 대행을 하는 입장이니 광고주들을 보호할수 밖에 없습니다.

"악해지지말자"가 구글 모토인데도 에드센스승인등 정책에는 엄격할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에드워즈는 구글에 광고를 하는 프로그램이고,에드센스는 유튜브나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하게 하는  도구 입니다.

 

에드센스수익구조

에드센스 이해

인터넷 시작 초창기에도 사이트등에 광고를 달수 있는 것들은 많았습니다.

배너광고, 추천인 몆명 받으면 수익을 준다 등이 있었으나, 현실적인 수익원이 되기는 부족했습니다.

에드센스는 지구촌을 가난으로 해방 시킨다는 현 유튜브 CEO 수잔의 작품입니다.

에드센스승인 유튜브ceo 수잔

100달러가 되면 지급하는 에드센스는,100달러면 우리돈 12만원 정도지만, 제3국 빈국에서 는 3개월을 살수 있는 돈이 되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도 에스센스를 통해서 가난에서 벗어나게 하려는 원대한 약속이 있는 프로젝트였고,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실제 에드센스로 소규모 사이트에서도 수만달러가 넘는 수익일 발생하는 사례가 나오고,구글이라는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운영하다보니, 사람들의 관심과 성장이 이루어 진것입니다.

 

일단,구글 에드센스는 광고안에 "Google광고" 라는 문구가 자동으로 삽입하게 하여 구글 자신을 광고 합니다.

광고문구 자체보다는 "Google광고"라는 문구때문에 광고주는 물론, 구글에드센스 자체를 홍보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에드센스의 자발적인 확산이 이루어 졌습니다.

네이버는 대한민국에서 1등이지만, 구글은 전세계 1드이기에 광고주가 적다 하더라도, 전세계를 평정하기에 끄덕없이

세계1등을 유지하며, 구글수입원의 대부분이 에드센스광고로 이루어 집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구글에드센스는  웹사이트 규모와 상관없이 수익을 낼수 있는 간단하고도 믿을수 있는 프로그램 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구글정책에 맞게 성실한 블로그 글쓰기가 정답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구글에드센스승인동영상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